왜 수직녹화
(Vertical Gardening)를
해야할까요?

지구를 식히고, 도심에 아름다움을 주는 수직녹화

도심의 공기청정기

도심에 식재된 식물은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과 같은 각종 오염 물질을 흡수하고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대기를 정화 시키고 미세먼지를 필터링하는 공기청정기의 역할을 합니다.

콘크리트 건물의 이불

수직 녹화는 덩굴식물은 콘크리트벽에 ‘보온막’을 형성해 겨울철 혹한과 여름의 폭염 사이의 급격한 온도 변화로부터 건물과 벽을 보호해 줍니다.

초록색이 주는 편안함

식물들이 뿜어내는 초록 빛깔은 심미적 아름다움과 정서적인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도심의 에어컨

여름철 도심의 콘크리트 벽을 식물이 덮고 있으면 식물의 그늘과 증산작용으로 도심의 온도를 낮추어 도심 열섬현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중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개념의 덩굴식물 지지대

'ECO 덩굴식물 지지대'를 소개합니다

“현재까지 국내에 가장 많이 설치 되어있는 네 가지 형식의 지지대의
장, 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ECO 덩굴식물 지지대’를 개발하였습니다.”

계사 철망의 보완재로 사용 가능

기존의 계사 철망은 시간이 지날수록 철망의 코팅이 벗겨지면서 부식되어 철망과 옹벽에 붙어있던 덩굴식물 전체가 아래로 떨어지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ECO 덩굴식물 지지대 S자형 지지대로 보완하면 철망이 녹슬어 덩굴나무를 지지해주지 못하더라도 덩굴 나무 전체가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 지지대의 대체재

외줄 타입의 와이어는 덩굴식물이 쉽게 감고 올라가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덩굴식물의 줄기가 굵어지면 앵커볼트가 뽑히는 현상이 발생하여 성장한 식물이 아래쪽으로 낙하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 타입 지지대는 자재비와 시공비가 높습니다.

메시철망의 대체재

굵은 철망으로 기둥주위를 두르는 형태로 콘크리트 기둥과 철망 사이에 덩굴식물이 자라게 하는 메시철망 지지대는 식물이 자라는 동안 심미적 안정감을 주지 못합니다. 시간이 지나 철망부식으로 덩굴식물의 낙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방부목 지지대의 대체재

방부목을 활용한 지지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일스텐을 바르는 등의 개∙보수가 필요합니다.

"덩굴식물 식재용으로 개발된 것이 아닌 기존의 지지대들(철망, 방부목, 메쉬, 와이어 등)은 구조와 재질 면에서 덩굴식물 식생에 적합하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 공들여 키운 덩굴식물들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ECO 덩굴식물 지지대’

제품 특징

‘ECO 덩굴식물 지지대’
제품 적용 사진

‘ECO 덩굴식물 지지대’
도면 및 설치유형

업사이클링 제품

온라인 문의.